멜번의 한 모퉁이/멜번 냠냠일기

[ 멜번맛집 ] 한 그릇에 담긴 한국의 정을 느낄 수 있는 멜번 이선생국밥

핑크초콜렛 2025. 5. 31. 20:59
728x90
반응형

 

오늘은 사실 날씨가 좋지 않아서 뜨끈한 국물이 땡기는데 어딜갈까 하다 멜번에서 유명한 곳이 있다고 해서 나왔어요. 시티점도 있다고 들었는데 링우드 쪽이 더 가깝다고 해서 오픈런 하러 달려갔답니다. 링우드 오니 날씨가 반짝반짝 해가 비쳤답니다. 이름부터 뭔가 믿음이 가는 이곳! 직접 다녀와본 솔직한 후기를 공유해볼게요.

 

5 Old Lilydale Rd, Ringwood East VIC 3135

1. 위치와 분위기

이선생국밥은 멜번의 링우드에 위치해 있어요. 차를 가지고 가기도 편하고, 대중교통으로도 접근이 나쁘지 않은 편이에요. 가게 외관은 깔끔하고 한식당 특유의 친근한 느낌이 물씬 납니다. 내부는 넓지는 않지만 정돈되어 있고, 혼밥도 부담 없을 정도로 캐주얼한 분위기였어요. 손님들이 아침부터 꽤 많이 있어서 놀랐답니다. 그것도 국밥집에 외국인 손님들이 가득하니 더 신기했어요.

 

 

2.  메뉴와 대표

음식 가게 이름답게 국밥 종류가 주력 메뉴예요. 설렁탕, 순대국, 돼지국밥 등 익숙한 메뉴들이 나열되어 있었고, 저는 그중에서 순대국밥을 주문했어요. 고기 양도 넉넉하고, 국물도 진하고 구수한 맛이 딱! 고기는 잡내 없이 부드러웠고, 국물은 걸쭉하지 않고 개운한 스타일이라 끝까지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었어요. 함께 나오는 반찬들도 정갈하고 맛있었는데, 김치가 특히 한국에서 먹던 그 맛 그대로여서 감동이었어요 

 

 

“따끈한 국물 한 그릇, 마음까지 든든해지는 곳”

 

 

1불을 추가하면 얼큰한 돼지국밥도 맛볼수 있답니다.  국밥류는 20불이니까 이건 21불이에요.

밥과 각종 반찬들과 같이 나오는데 고추에 된장버무림과 정말 맛있었던 깍뚜기 잊을수가 없네요.

 

 

대표메뉴 중 하나 드디어 메인요리인 족발이 나왔어요. 야들야들한 족발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족발"은 한국의 전통적인 돼지고기 요리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인기 있는 야식 또는 안주 메뉴랍니다.

3. 족발이란?

**족발(足蹄)**은 돼지의 발(다리) 부위를 삶아서 양념과 함께 조리한 음식인데 주로 돼지 앞다리 또는 뒷다리를 사용하며, 푹 삶은 후 간장, 된장, 생강, 마늘, 계피 등의 재료를 넣고 다시 졸여서 만든다고 해요. 껍질이 쫄깃하고 고기는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에요.

 족발의 특징

  • 식감: 껍질은 쫀득쫀득하고, 살코기는 촉촉하고 부드러움.
  • : 간장 베이스의 짭조름하고 깊은 맛. 고기 누린내가 없도록 향신료를 사용.
  • 건강 정보: 콜라겐이 풍부해서 피부 미용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4. 서비스와 가격

직원분들 모두 친절하셔서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고, 음식 나오는 속도도 빠른 편이었어요. 가격은 한 그릇에 약 20불 정도였는데, 이 정도 퀄리티라면 충분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멜번에서 이 정도 국밥을 이 가격에 먹을 수 있다니, 정말 감사한 일이에요!

5. 총평

이선생국밥은 한국의 진한 국밥이 그리울 때 딱 좋은 곳이에요. 따뜻한 한 그릇에 마음까지 든든해지는 느낌이랄까요. 개인적으로는 재방문 의사 100%고, 특히 해장이 필요할 때나 든든한 한 끼가 필요할 때 강력 추천드려요. 또한 족발은 살도 부드럽고 껍질도 탱글탱글해서 자꾸 땡기는 맛이였답니다. 야채와 곁들여 먹을 수 있어서 자꾸 손이 가는 맛이였어요. 국밥과 함께 먹으니 양이 많아서 순대와 포장해서 왔는데 집에와서 먹어도 너무 맛있더라구요. 국밥 생각날땐 자주 갈것 같네요. 

외국생활하시면서 국밥 생각나실때 들려서 한 그릇하셔도 되고 나오기 전에 보니 근처 골프장 갔다가 들려서 식사하고 가시는 분들도 꽤 있더라구요. 저도 담엔 골프치고 밥 먹으러 와야겠어요.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